Blog Post 1

드르니항

야경이 아름다운 항구 드르니항!!

드르니라는 독특한 항구 이름은 '들르다'라는 우리말에서 비롯된 것으로, 일제강점기에 '신온항'으로 바뀌었다가 2003년에야 원래의 이름을 되찾았다. 규모가 작고 한적한 항구지만 운치 있는 바다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부근에 새우 양식장이 많아 새우가 주산물이며, 조개, 게 등 신선한 해산물과 호박고구마가 많이 난다..


Blog Post 2

백사장항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한 백사장항!!

백사장항은 안면도의 관문인 안면대교를 지나 제일 처음 접하는 관광지이다. 백사장항에서는 매년 9월부터 12월 초까지 자연산 대하가 있어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또한 꽃게로도 유명하다. 광어,우럭, 도다리, 해삼등 서해안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자연산 어종들이 풍부하며 대하와 꽃게가 유명해 미식가들 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곳의 대하는 전국 대하 어획량의 50%이상을 차지한다. 10월초에 열리는 대하축제는 대하의 맛을 보기위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사람들로 성황을 이룬다. 백사장항에는 어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대하,꽃게,조개등의 어패류,젓갈등 여행객들이 직접 물건을 보고 구매를 할 수 있는 많은 상가들이 형성되어 있다.


Blog Post 2

갯벌체험

신나는 자연체험하습장을 바로 드르니항에서 즐겨보자!!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상품이 되어가고 있다. 갯벌에서는 조개잡이 (바지락, 맛조개, 개불 석화(굴), 동죽)등의 갯벌 동물체험과 갯벌 식물체험,모래성쌓기,진흙놀이 등의 갯벌놀이를 할 수 있다. 드르니항 갯벌체험장에서 신청가능하며 장화,호미는 무료대여이다.(문의 드르니 어촌계:010-6357-0777)


Blog Post 2

어장체험

어살을 이용한 독특한 어장체험!!

드르니항에서는 어살을 이용한 어장체험을 할 수 있다. 어살이란 조수간만의 차가 큰 갯벌에 대나무나 싸리나무로 울타리를 쳐놓고 밀물을 따라 밀려온 고기떼가 썰물때 울타리 안에 갇히게 하는 어로방법이다. 어촌계에서 운영하며 신청은 어촌계:010-6357-0777로 신청가능하다.


Blog Post 2

낚시체험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바다낚시!!

안면도일출봉펜션횟집은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낚시배 일출봉 호가 있다. 바다낚시를 원하시는 분들은 펜션지기에게 미리 말씀해주시면 선장님과 시간을 맞춰 특별한 바다낚시를 즐기러 떠날 수 있다. 우럭 선상낚시 및 주꾸미 낚시도 유명하여 묵직한 손맛을 볼 수 있다.또한 펜션에서 바로 앞에서도 낚시를 할 수 있으므로 낚시를 원하시면 이곳에서 낚시를 즐기 실 수 있다.


Blog Post 2

안면도쥬라기박물관

진품 공룡화석을 볼 수 있는 박물관!!

미국에서 발견된 진품 아파토사우루스 골격, 아르헨티나의 글렌로커 박사가 세계최초로 발견한 티타노사우르스의 알, 영구 켄달마틴 박사가 발견한 진품 스피노사우루스 골격 등 국내에서는한번도 선보인 적이 없는 진품 공룡화석을 볼수 있는 곳이다. 시대별 화석, 여러 광물들과 원석 300여종, 보석과 쥬얼리 등이 전시되어 있다.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지구 역사를 배우고 이해를 돕는데 유익한 공원.


Blog Post 2

서산버드랜드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의 새를 모두 볼 수 있는 곳!!

철새박물관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의 새와 숲을 상징하는 조형물 형태로 서산 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등 200여종에 가까운 많은 종류의 철새에 대한 다양한 표본 및 전시자료와 영상자료 새소리 등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생태자연환경 정보를 접할 수 있다.


Blog Post 2

꽃지해수욕장

아름다운 일몰이 환상적인 해수욕장!!

태안반도 최남단인 안면도의 중심부에 있는 꽃지해수욕장. 할아비 할미바위 위로 넘어가는 일몰이 아름다워 이를 화폭이나 사진에 담으려는 사람들이 사시사철 찾는 명소. 해수욕, 갯벌체험을 즐기기 좋고, 식당이나 횟집등도 많아 이용하기에 편리한 해수욕장이다.


Blog Post 2

해변길 4코스 (솔모랫길)

아름다운 풍경과 삶의 여유를 따라 걷는 해변 트레킹, 태안해변길 4코스 !

솔모랫길은 태안해안국립공원에서 만든 태안 해변길 6개 가운데 하나다. 태안반도 위쪽부터 바라길-소원길-솔모랫길-노을길-새별길-바람길이 이어진다. 솔모랫길은 몽산포해수욕장부터 드르니항까지 13km 정도 되는 길이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솔모랫길 가운데 가장 인기가 좋은 구간은 곰솔림구간이다. 곰솔은 해안사구에 사는 소나무로, 산에서 보는 육송과는 다르다.
태안의 곰솔림은 소금기와 가는 모래가 많은 바람을 막기 위해 일부러 심은 숲이다. 이 숲 사이로 난 오붓한 길을 따라 걸으면 때로 바람이 살랑 불어 땀을 식히고, 고개를 들면 하늘로 쭉 뻗은 소나무들이 시원한 장관을 연출한다


Blog Post 2

태안빛축제

바다내음 빛의 향연으로 태아나다!!

태안빛축제는 충남 지역 최초로 화려한 조명으로 '바대내음 한아름 빛으로 피어나는 추억'이란 주제로 태안꽃축제 성공적 이미지와 관련하여 바다와 꽃으로만 꾸며져 관람객들에게 루즈한 이미지를 주웠던 예전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낮에는 시원한 바다로, 저녁에는 화려한 빛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연중 무휴로 언제나 여러분들께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보여드립니다.